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나나 칼로리와 효능

category 음식정보 2017. 9. 18. 19:18
반응형

이번에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인 바나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다디어트 하시는 분들이 자주먹는 음식인데요.


사실 바나나의 칼로리는 생각보다 높습니다.




그렇다면 바나나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바나나는 100g 당 93kcal로 120~150g 보통 사이즈의 바나나 하나는 110 ~ 130kcal 정도 됩니다.


이는  밥 반 공기의 칼로리와 맞먹는 것으로 결코 적지 않은 칼로리죠


하지만 바나나는 적은량을 먹어도 포만감을 주고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능덕분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들 찾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바나나는 간식대용이 아니라 밥 대신 바나나로 탄수화물을 섭취할 때 다이어트에 아주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016/08/13 - 햇반 칼로리, 영양성분 정보 및 데우는 법



바나나의 또 다른 효능들은 무엇무엇이 있나요?




바나나의 효능 첫번째


바나나는 탈수현상과 칼륨결핍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고

우리 몸속에 노폐물을 배출시켜주어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바나나의 효능 두번째~


바나나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운동 전후 에너지 충전에 효과적이고요

뇌가 필요한 에너지의 공급원이 되어 뇌기능 활성에도 도움을 준다고하네요.



바나나의 효능 세번째~


바나나는 익으면 익을수록 팩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지는데요

이 팩틴은 변비를 해소하는 천연 완화제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바나나를 먹으면 변비에 도움이 되겠죠~



바나나의 효능 네번째~


바나나에 들어있는 아미노 산은 우리 몸속에서 

기분을 향상시켜 주는 세로토닌으로 변환 되어지는데요

이 세로토닌은 우울증 치료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러니 기분이 꿀꿀하고 울적할때 바나나를 먹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